본문 바로가기

꿀정보

[윈도우10, 오피스 대란] 오피스 2016과 윈도우10 블락(block) 되었는지 확인하기 (차단 확인법)

반응형

12월 24일, 성탄절 전야를 뜨겁게 달구었던 윈도우10, 오피스 베네수엘라 대란은 점차 환불 및 주문 취소로 판명나는 분위기 입니다.

현재는 오피스 2016의 비활성화 키, 즉 착귀 시키지 않은, 계정에 시리얼 키를 등록하지 않은 주문에 대해서 블락(차단)이 이미 진행된 것으로 보이고,

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는 환불 및 주문 취소에 관해 12월 26일에 공식적으로 "환불에 관해 전해진 바가 없다"고 알려왔습니다. 그러나 환불 조치는 베네수엘라 MS 측의 조치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.


[윈도우 및 오피스 대란 현재 블락 상황 (01.08 18:16 기준)]

윈도우 10 : 대다수 블락, 대다수 사용 가능 ▲

오피스2016 [비활성화] : 블락 (차단, Blocked) X

오피스2016 [활성화, 착귀] : 일부 블락, 일부 사용 가능 

오피스365 :  일부 블락, 대다수 사용 가능 O



그럼, 대란에 참여했던 자신의 윈도우 10 혹은 오피스 2016의 시리얼 키(시디키) 상황이 블락이 되었는지를 확인해보겠습니다.




1. 해외의 마이크로소프트 주문내역 확인을 위해 아래의 주소로 접속합니다. (아래 주소 클릭)

https://www.microsoftstore.com/store/mslatam/en_GB/DisplayDownloadHistoryPage/page.1/startOrderIndex.0/startLineItemIndex.0?redirect=true&wlsid=D6145589C442421886D62CBEE3A57BC5&wa=wsignin1.0&redirect=trueCA9D0D76E73B4C9089577EA8E651CBB9 

2.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주문 내역과 시디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



3. 여기서 Install Office 버튼을 누르면, 아래와 같은 새창이 뜨게 되고,







4. 다음을 눌러서 '제품 키 입력' 스텝으로 넘어가야 하는데,

(아직까지 오피스 2016 professional이 블락이 되지 않은 모습)




5. 위와 같이 '내 계정' 화면이 나온다면 블락이 되지 않은 것이고, 

아래와 같이 'blocked' 표시가 나오면 이미 그 오피스는 블락(차단)이 된 것입니다.



(오피스 2016이 블락 되어버린 모습)







※위의 방법 대신 아래의 주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







※ 대량으로 한국에서 결제한 제품에 대해서는 일단 블락 조치가 끝난 것으로 보이나, 오피스에 대해서는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. 어쩌면 살아남을지도 모르겠습니다.

※ 또한, 블락 후 환불에 대해서는 굳이 라이브 챗(Live chat) 등으로 본인이 신고하는 방식보다는 자동적으로 환불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.


반응형